송파고은빛에서 37주차 첫 태동 검사, 첫 내진
태동검사 하고 왔어요
첫 태동검사가 걱정됐어요. 예약한 시간이 4시쯤이었는데 그 때 빵이가 잘 움직이지 않거든요. 이미 태동검사했던 친구에게 물어보니, 태동이 약해도 된다고 괜찮다고 하더라구요.
태동 검사하러 8층에 갔더니, 간호사 분이 너무 정성스럽게 잘 깨워주시더라구요
“어이구 잘 잤어? 밖에 날씨 너무 좋다.” 배 마시지를 해주셨어요. 마사지 남편보다 더 잘하시는 듯. 배에 두 곳에 패드 붙이고 누웠어요.
검사 더 길게 안 하려고 일부러 복식 호흡 크게 하고, 호흡 다 내뱉으면서 빵이를 깨웠는데. 역시나 태동이 미세하게 느껴져서 그래도 태동 느껴질때마다 움찔할때 벨을 눌렀어요
태동이 크건 작건 벨 누르는 건 엄마 맘이라고, 답은 없다고 하시더라구요.
누워서 태동에만 집중하며 밖을 봤는데. 밖에 보이는 건 분명 건물뿐인데, 빵이 심장소리를 듣고있어서 그런지 세상이 아름다워 보이더군요. 아이 콩깍지와 봄 콩깍지로 미세먼지 많은 세상도 예뻐보였어요.
💛진료실에서
정산기! 드디어 만삭이라고 의사쌤이 기뻐주셨어요. 같이 작은 축하를 했습니다.
주치의쌤은 6시 지나 만날 수 있었어요.
🏥오래 기다리셨죠?
🤵🏽♂️넵.
제 남편이 너무 솔직하게 네라고 해서 깜짝 놀랐는데.
정작 본인이 그렇게 대답한 걸 기억 못하더라구요. 자기도 모르게 속마음이 나왔나봐요
이미 퇴근시간 지나서 진찰하니 더 힘드실텐데 배려에 감사했죠.
🤰🏽아이 탯줄도 초음파로 보이나요? (저는 탯줄 감고 있는지 궁금했어요. 위험 요소일것 같아서.)
🏥 네 보여요. 탯줄 감는 경우는 세네명중 한 명이래요. 별 문제 아니라구 하네용
탯줄이 길긴 하나봅니다. 인체의 신비
🤰🏽지금 단 걸 많이 먹으면 아이가 커지나요?
🏥군것질 많이 하세요?
🤰🏽네
🏥 지금은 살로 가구 커지는 시기니까. 조금만 자제해 주세요.
🤰🏽 초음파를 봤는데, 엉덩이 있는 곳이 팔 다리가 있는 곳인 줄 알았는데 엉덩이었네요.
어쩐지, 뭉뚝하게만 느껴지더니 홋호..
🤰🏽내진을 처음 해봤는데,, 내진하는 동안 의사쌤이 운동은 잘 하고 있느냐. 스몰토크가 오갔어요. 대화가 오가서 차라리 나았습니다. 역시 아픔을 잊는 것엔 수다가 짱. 아이 머리가 어디까지 내려와 있는지 봐주셨어요. 전 제가 느끼는 읔보단 와, 산부인과 의사의 고충은 이거겠다 싶었어요. 대장 내시경을 주로 하는 펠로우 친구는 똥과 돈을 바꾼다던 말을 했는데. 산부인과 의사는 내진과 돈을 바꾸지 않을까.
제 골반은 보통이고
아이는 아직 안 내려왔대요ㅜ. 빵아, Take your time.
💛코 자는 신생아
🤰🏽대기하면서 신생아를 봤는데, 에비앙에 나오는 아이 모델보다 훨씬 갸냘프고 둘리같고 너무 이쁘더라구요. 제가 아이가 생겨서 그런지, 신생아의 옹알이와 손 발싸개에 감춰진 그 모습. 잠만 자는 모습도 진짜 천사같았아요.
I saw the foreign pregnant couple today as well LOL

이제 정말 진통 오게 더 움직여야겠죠.
사르르한 느낌을 한 번 친구 집 가다 받았는데, 정말 난생 처음 느껴보는, 불쾌한 신체 감각이었어요.
아 이래서 자연분만하다가 제왕 해달라고 하구나. 조금 이해가더라구요. 3초 느낀 고통이었는데도 레베루가 다릅니다.
우리 만삭인 임산부 동지들, 순산하는 그 날 까지 잘 지내 보아요.